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도 음식 관련 포스팅으로 왔습니다. 일본 하시면 초밥뿐만 아니라 라멘도 유명합니다. 타 블로그나 이미 유명한 것 중에는 대표적인 것이 이치란 라멘인데 이번에는 이러한 라멘집이 아닌 정말 일본에서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라멘집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칸사이를 중심으로 한 라멘집입니다!
≣ 목차
5위 즌도야(ずんどう屋)
일본 라멘 추천 5위 즌도야입니다. 진도야는 일본에서 유명한 라멘 체인점입니다. 오사카 교토 및 도쿄와 같은 큰 대도시라면 구글맵에 즌도야(ずんどう屋)라는 키워드로 검색만 한다면 주변 어딘가에는 있을 겁니다. 진도야의 경우 톤코츠(돼지 뼈)로 우린 육수가 진하며, 농후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세아부라(背油)라고 하는 돼지의 기름과 면의 익힘 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즌도야에서 꼭 드셔야 하는 것은 아지타마라멘이라고 생각합니다. 진도야를 대표하는 메뉴이며,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취향에 따라 아지타마 HOT라멘을 드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매운걸 좋아해서 아지타마HOT라멘을 주로 먹습니다. 참고로 맵기는 신라면보다 안 맵습니다!
그리고 꼭 타카나도 같이 곁들여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국인이라면 매콤한 거 좋아하시잖아요? 타카나가 적절히 매콤해서 라멘의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단! 조금은 짜다고 느껴질 수 있으니 조금씩 드셔야 합니다!
4위 도톤보리 카무쿠라(どうとんぼり神座)
4번째로 소개드리는 일본 라멘 추천은 카무쿠라입니다. 카무쿠라는 간사이를 중심으로 체인점이 있으며, 다른 라멘과 달리 깔끔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에서 여행하시다 보면, 느끼하고 기름진 거 많이 드셔서 물릴 때가 있습니다.. 저도 일본 오래살았지만 아직도 가끔 물릴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무쿠라 라멘은 사진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국물 자체가 투명합니다. 또한 야채가 많이 올라가 있고 다른 라멘에 비해 기름기가 적습니다. 다른 라멘 먹었을 때 보다 확실히 속은 더 편합니다.
대표메뉴는 오이시이라멘입니다. 가장 기본이며 카무쿠라만의 담백한 차슈가 올라가 있는 라멘입니다.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추가로 사이드메뉴로 카라아게동이나 카라아게를 추천드립니다. 카무쿠라의 카라아게는 한입 베어 물었을 때의 육즙과 적절한 마늘의 풍미가 일품입니다. 꼭 같이 드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카무쿠라의 경우 부추절임이 식탁 위에 놓여있습니다. 같이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3위 멘야 이노이치(麺屋 猪一)
세 번째로 소개드리는 라멘은 이노이치입니다. 이노이치는 교토에만 있는 점포로 교토 현지인에게 엄청 인기가 있는 라멘집입니다. 저도 갈 때마다 줄을 서서 먹는 라멘집입니다. 그만큼 인증된 맛집이라는 뜻입니다. 대표메뉴는 다시 소바(백, 흑)이며, 개인적으로 다시소바 백을 추천 드립니다. 다시소바 흑은 일반적인 간장을 베이스로 한 라멘이며, 백은 이노이치만의 하얀 간장을 베이스로 한 라멘입니다.
가게분위기도 좋고 일본에 왔구나! 하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맛도 분위기도 너무 좋은 곳입니다!
2위 지깅(座銀)
두 번째로 추천드리는 라멘은 신사이바시 쪽에 있는 자게라고 하는 라멘집입니다. 일반적으로 라멘은 돼지 뼈로 육수를 내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자강은 닭을 베이스로 육수를 우린 것이 특징입니다. 대표메뉴는 토리소바+고기초밥(鶏soba白湯+肉寿司)입니다. 토리소바 위에 올라가 있는 것은 우엉튀김이며, 크리미 한 수프와 부드러운 면 적당히 즐기는 식감이 특징인 라멘입니다. 한번 드셔보면 일본의 라멘을 현대음식에 맞게 재해석 한 느낌?이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그리고 세트로 같이 나오는 고기초밥이 또 대박입니다.
사실 일본 여행 중에 맨날 같은 종류의 음식만 먹은 것 같고 질릴 때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럴 때 이런 이색적인 라멘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맛도 분위기도 위치도 너무 좋은 조깅을 두 번째로 추천드립니다!
1위 아노라멘제작소(あの ラーメン製作所)
대망의 1위는 아노라멘 제작소입니다. 제 인생라멘으로 나라현에 갈 때마다 꼭 들립니다. 위치는 나라현 토미오역에 있으며, 게를 바탕으로 육수를 낸 츠케멘 형식의 라멘입니다. 츠케멘이란, 면과 육수가 따로나오고 육수에 면과 토핑을 담가서 먹는 요리입니다. 이게 육수는 말할 것도 없이 게의 풍미를 그대로 다 느낄 수 있어서 대박인데, 차슈나 면이 미쳤습니다. 면은 정말 쫄깃쫄깃하며, 차슈는 스모키 한 향과 식감이 예술입니다. 그냥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데 스모키한 차슈가 그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카니수프츠케멘을 선택하시며 되고, 면의 양과 취향 것 토핑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차슈는 위 사진처럼 3장 들어갑니다. 차슈 맛있는데 개인적으로 3장이면 배불러서 더 못 먹겠더라고요 ㅎㅎ 들어갈 배만 있다면 더 먹고 싶을 정도입니다. 꼭 카니수프츠케멘으로 시키세요!
마무리
오늘은 일본 라멘 탑 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제가 다 좋아하는 라멘집인데요. 그 안에서도 한 군데만 뽑으면 당연히 아노라멘 제작소입니다. 저의 인생라멘이자 나라현에 갈 때마다 들르는 곳입니다. 오늘 소개드린 5곳 중 탑 3~탑 1은 기본적으로 웨이팅이 있는 곳입니다.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가시는 게 좋으시고 오픈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